라이브커머스-뉴미디어 쇼케터 자격과정*최소10명
강사명 | 이치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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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소개 | 라이브커머스-뉴미디어 쇼케터 자격과정*최소10명 |
강좌내용 |
1차시(이론)
1)2022년 라이브커머스 시장 트렌드 분석 및 현황파악 -시장 분석을 통한 모바일쇼호스트 역량 강화 및 소득흐름 2)온라인마케팅 전략 및 라이브커머스 시장 매출 증대 -마케팅 트렌드를 파악하여 본인의 집중할 분야 모색 2차시(실습) 1)라이브커머스 방송자세 전문교육(이미지,보이스트레이닝)및 역량 강화 -실전 방송에서 매출 증대를 높이는 이미지,발성,발음,호흡 등 체크 2)라이브 방송에서 매출 증대가 높아지는 방송제작 구도와 조명확인 -방송 스튜디오에서 진행자 및 상품에 집중시키는 방송장비 교육 3차시(이론) 1)라이브커머스 방송 전 제품 공부 방법 및 큐시트 작성교육 -카테고리별 판매가 잘되는 셀링 언어 교육 및 큐시트 작성연습 2)진행자 커뮤니케이션 전략, 고객과 소통하는 법 및 방송 제스처 교육 -방송언어를 익히며 고객과 잘 소통할 수 있도록 영상촬영 및 연습 4차시(방송) 1)스토어 플랫폼(네이버쇼핑라이브,쿠팡 등)에서 상품 판매 실전방송 -방송 돌발상황 대처능력 및 방송 커뮤니케이션 피드백 진행 2)방송 후 모니터링을 통해 본인의 강단점 피드백 장성하기 5차시(실습) 1)모바일쇼호스트 개인 브랜딩 및 카테고리별 킬링 포인트 교육 -개인 브랜드 홍보 방안을 기획 및 제품 판매 킬링 포인트 연습 2)라이브커머스 매출 높이는 오프닝 클로징 전략 기술 교육 -상품 매출 증대시키는 오프닝 클로징 화법 실습 및 영상촬영 6차시(이론) 1)스마트 스토어 A to Z, 상품 판매를 위한 기초단계 교육 -개인 스토어 개설을 위한 첫 단게-상품 소싱 및 스토어 디자인 2)스마트 스토어 오픈 및 개인 상세페이지 등록 판매시작 -상품 선정 및 상세페이지 구성을 통해 첫 상품 판매교육 -잘 팔리는 상품을 선정하는 법 및 매출 증대 전략 기획 7차시(방송) 1)실전 방송 중 돌발상황 대처능력 강화 및 연기하는 법 -단독 MC 또는 2MC 진행 요령 및 구매 포인트 제품 교육 2)판매 매출을 높이는 셀링 커뮤니케이션 및 주의사항 점검교육 -실전 방송에서 본인의 강점과 단점 파악 및 셀링 포인트 역량 강화 8차시(이론) 1)스마트 스토어 A to Z,상품 판매를 위한 홍보마케팅 교육 -새인 스토어 판매 증대를 위한 SNS 채널 마케팅 교육 2)1인 기업 운영 시스템 및 매출 전략 3가지 교육 -개인 스토어를 통한 1인 운영하는 방법 및 고객응대,판매전략 기술 9차시(실습) 1)제품 홍보 영상 촬영을 통해 제품만패 기획 및 매출 전략 설정교육 -라이브 커머스 전 SNS채널을 통해 본인의 제품 홍보 및 소개 2)개인 제품 홍보하는 CF영상 촬영 및 제품 브랜드 마케팅 활용 -SNS(인스타그램,유투브 등) 채널을 통해 1분 소개영상 제작 및 등록 10차시(이론) 1)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다양성 교육 및 타 플랫폼 체험 교육 -네이버쇼핑라이브,쿠팡라이브,HMALL,GRIP 등 타 플랫폼 이해 2)라이브커머스 방송 시스템 교육 및 방송촬영 조정 교육 -매출 증대 전략을 위한 고객응대 교육 및 방송 화면 조정 노하우 11차시(실습) 1)라이브방송 중 판매를 높이는 POP쇼카드 제작교육 -모바일 방송 라이브 혜택에 집중시킬 수 있는 자료 제작 및 실습 2)직접 제작한 POP쇼카드를 통해 방송촬영 연습교육 -실전 방송 전 리허설 촬영을 통해 실전방송 12차시(방송) 1)실전 네이버쇼핑라이브 방송을 통한 판매 역량 강화 교육 -방송 후 모니터링을 통해 진행자 방송 피드백 작성하기 2)실전방송 돌발상황 대처능력 및 고객응대 커뮤니케이션 피드백 진행 -방송 중 어려운 고객응대화범 교육 및 진행자 강점 파악 |
비고 |
*강사 이치유
이상복명과소속 쇼핑호스트/전)부산대방송국정국원 아나운서 방송경력 400회이상/2023 SK브로드밴드 공익광고/네이버쇼핑라이브 스피치강의 및 기업면접1:1컨설턴트/행사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