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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와 실천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 대구백화점이 고객을 섬기는 진실한 마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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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백화점 윤리규범 제정 '기업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투명하고 공정하며 합리적인-

대구백화점은 공정하고 투명한 경쟁을 지향하는 자유경쟁 시장 질서를 존중하며, 제반 법규정과 법의 정신을 준수하는 기업 활동을 통하여 '현장제일주의', '고객제일주의', '인재제일주의'의 경영 이념을 달성하고자 한다.

대구백화점은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경영활동을 통하여 부와 가치를 창조하고 이를 이해관계자들에게 공정하게 분배하는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이해 관계자들과 함께 공존하며 공동발전한다.

따라서 대구백화점은 윤리적 기업문화를 최고의 가치로 설정하고, 이를 통하여 국내 제일의 기업으로 성장 발전해 나가는데 주춧돌로 삼고자 한다.

윤리경영 이해

윤리경영의 실현 - 경제적책임, 윤리적책임, 법적책임, 자선적책임

대내적

  • 대내적 이미지
  • 투명하고 명확한 업무처리 관행이 정립되면서 업무생산성이 향상되며, 올바른 상거래로 인해 수많은 협력회사로부터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임직원들은 회사에 대한 자긍심이 고취되며 임직원 상호간의 신뢰가 높아지고, 회사 실적향상에 따른 성과가 배분 됨에 따라 회사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진다.

대외적

  • 대내적 이미지
  • 윤리경영활동에 따른 회사 이미지 제고와 함께 고객 만족도가 증대되고 고객, 협력회사 등 기업 이해 관계자들로부터 회사에 대한 친밀감과 신뢰감이 향상되며, 주주에겐 투자에 대한 투명성을 확보하고 신규투자를 확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대외적시민단체

  • 대내적 이미지
  • 우리나라는 건국이래 최대의 위기로 꼽히는 IMF금융위기를 맞아 많은 기업들이 부도가나고 매출이 격감하여 구조조정이 이루어지는 등 기업경영활동에 있어 심각한 상황까지 이르게 되었으며 각 기업들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IMF금융위기의 발생원인은 경영 투명성 결여와 한국적 기업경영과 윤리적 경영자의 부재였다. 결과적으로 21세기 기업경영에 있어 글로벌 스탠다드를 갖춘 기업만이 경쟁에서 생존하고 영속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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